서브비쥬얼

이미지Home › 커뮤니티 › 병원소식

병원소식


작성일 : 24-04-16 16:55
게시판 view 페이지
[공지사항] 광주시립제1요양병원 – 영광기독병원("공공의료의 활성화 및 지역사회 안정적인 의료공급체계”유지를 위한 중소병원 -업무 협약 체결
글쓴이 : 관리자 조회 : 1,007
첨부파일 영광기독업무협약.mp4 (10.2M) [1]
첨부파일 http://www.bosa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2220748 [369]










○ 보건복지부지정 치매안심병원을 운영 중인 광주시립요양 · 정신병원(이사장 은광석)은 16일 오후 2시 광주시립병원에서 영광기독병원과 공공의료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안정적인 의료공급체계 유지를 위하여 중소병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○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
▲ 공공의료의 활성화와 인권친화적 의료기관 정착 정보 공유
▲ 선진적 의료 정보의 공유
▲ 필요시 상호 간 환자의 안전한 이송 및 입원 협력
▲ 각자 보유 역량 · 자원 활용한 상호 협력
▲ 기타 업무 연계 적극 협조 등 환우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재활 촉진을 위해 조력하게 된다.

○ 이번 협약은 의료공백을 최소화하며 입원치료를 필요로 하는 환자의 보호와 선진적 의료 정보의 공유를 통해 질 높은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.

○ 은광석 광주시립병원 이사장은 “ 의료전달체계의 붕괴 상황 속에서도 병원 간 협력을 통해 상호 간에 발전을 도모하는 한편 영광기독병원을 협력병원으로 해 환자들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” 말했다.

○ 이날 진료 협약을 함께한 김경옥 영광기독병원 이사장은 “광주시립병원과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공공의료의 발전에 실질적 도움이 되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”라고 말했다.